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필수? 가입방법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애플이 파는 대부분의 상품에 적용되는 애플만의 특별한 보험 상품이지만, 그중에서 특히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는 대부분이 꼭 가입하라고 권할 정도로 괜찮은 효율을 내는데요. 과연 아이패드의 애플케어 플러스는 어떤 상품일까요?


1.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리뷰. 애플케어플러스란?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필요할까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애플케어플러스란 무엇일까요? 애플케어 플러스란 애플만의 특별한 보험 상품을 말합니다. 제품 별로 가입 가격엔 차이가 있으며, 한번 가입하면 최대 2년의 보증을 해주고 그 안에 소비자 과실로 파손이 된 경우까지 소정의 금액만을 받아 리퍼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해야 하는 이유를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2.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해야 하는 이유

애플은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그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리하는 것이 아니라 소위 리퍼라고 해서 리퍼 제품으로 바꾸어 줍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자신의 아이패드를 수리해서 받는 것이 아니라 다른 멀쩡한 제품으로 받게 되는 것입니다. 애플의 "리퍼"의 뜻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이 링크를 누르시면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리퍼 뜻은? 리퍼폰 사도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애플의 리퍼 개념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다른 전자 제품들은 다 AS(After Service)나 수리라는 표현을 쓰는데 유

sjy-itsme.tistory.com

거의 새 제품에 가까운 상품을 받는 것이다보니, 받는 것은 좋은데 그 비용이 정말 어마어마해서 차라리 모든 돈을 내고 리퍼를 받느니, 그냥 새 제품을 사는 것이 나을 정도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의 리퍼 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아이패드의 모델 아이패드 리퍼 비용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85만 8천원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66만원
아이패드 에어 3세대 49만 5천원
아이패드 미니 5 39만 6천원
아이패드 7세대 33만원

물론 그 이전 세대들은 비용이 더 저렴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 사용자들이 단순 수리비로 내기에는 지나치게 비싼 가격들이죠. 실수로 아이패드를 떨어뜨려서 작동이라도 안 된다면 정말 아찔한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건 아이패드뿐만이 아니라 모든 애플 기기가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가 효율적인 이유는 저렴한 가입비입니다. 가입비를 아래에서 살펴보면

 

 

 

아이패드 모델 아이패드 모델별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비용
아이패드 프로 14만 9천원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7세대 8만 9천원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는 위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만 15만원 정도일 뿐 나머지 아이패드들의 가입 가격은 10만 원도 채 되지 않는 8만 9천 원 정도이죠. 이 비용만 지불한다면, 아이패드에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수 있고 훨씬 저렴한 가격에 리퍼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를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시키면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7세대 모두 관련 없이 30~80만 원의 리퍼 비용이 단돈 5만 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시 아이패드의 리퍼 비용

어떠신가요? 이렇게 보면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는 정말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단 한번이라도 리퍼를 받았을 때의 비용을 비교해보면 그 차이는 더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아이패드 모델 1회 리퍼시 비용
(미 가입시)
1회 리퍼시 비용
(애케플 가입시)
가입시 이익
(1회 리퍼시)
2회 리퍼시 비용
(미 가입시)
2회 리퍼시 비용
(애케플 가입시)
가입시 이익
(2회 리퍼시)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85만 8천원 5만원 80만 8천원 171만 6천원 10만원 161만 6천원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66만원 5만원 61만원 132만원 10만원 122만원
아이패드 에어
3세대
49만 5천원 5만원 44만 5천원 99만원 10만원 89만원
아이패드 미니 39만 6천원 5만원 34만 6천원 89만 2천원 10만원 79만 2천원
아이패드 7세대 33만원 5만원 28만원 66만원 10만원 56만원

이렇게 보면 더 큰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어떤 아이패드든 단 한번만 리퍼를 받으면 최소 30만 원에 가까운 돈을 아끼실 수 있으며 최대 161만 6천 원의 비용(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가입 시)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저 가입 시 이익에서 가입비는 제외해야겠지만, 가입 비용을 제외하더라도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150만 원 가까이 되는 비용을 아끼실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적용 범위

게다가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는 단순히 아이패드만 리퍼해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의 부속품들 모두를 리퍼해줍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패드의 배터리는 물론 애플 펜슬과 애플 브랜드의 아이패드 키보드(매직 키보드, 스마트 키보드)까지 리퍼를 해줍니다. 이 경우 건당 부담금은 3만원 정도를 부담하게 됩니다. 애플펜슬의 가격은 1세대의 경우 11만 원 정도, 2세대의 경우 16만 5천 원인데 애플펜슬은 수리도 되지 않기 때문에 파손 시 무조건 새로 사야 하지만, 3만 원만 내고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의 매직 키보드의 경우 

 

 

 

무려 가격이 30-40만원 정도가 드는데 키보드 고장 시, 제대로 수리도 되지 않고 리퍼를 받거나 새로 사야 하는데 사실 새로 사는 게 불가능한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역시 본인의 아이패드가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만 되어 있다면 3만 원에 새 제품으로 리퍼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 키보드도 마찬가지고요.

 

아이패드 프로의 밴드게이트

특히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얇게 만들면서 내구성 문제가 이미 제기된 바가 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로 얇게 만들다보니 일상적인 사용에서도 위 사진처럼 휘는 문제가 발생하고 깔고 앉았다가 파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특히 높은 리퍼 비용을 자랑하니, 아이패드 프로의 사용자분들은 꼭 가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가입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3.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패르를 구입할 때 애플케어플러스를 함께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분이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구입하시거나, 애플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배송 주문을 하셨을 경우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구입시 애플케어플러스 함께 구입하기

매장에 방문하여 구입할 때는 직원분께 이야기하시면 되고, 애플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때는 위의 캡처처럼 구입할 때 추가하시면 한꺼번에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 매장에서 구입하신 것이 아니라 쿠팡, 미개봉 제품 등을 구입하셨을 때는 들고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간편한 방법은 080-333-4000으로 전화하셔서 상담사를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이 하나 있는데요.

 

 

 

가입 TIP!(꼭 확인하세요~!!)

 

가입할 때 중요한 팁 하나를 말씀드리자면, 새 제품에 바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 것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즉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더라도 바로 애플케어플러스와 함께 구매하시지 마시고, 구입 후 60일 가까이 되었을 때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의 활성화 일은 가입한 날짜로부터 2년입니다. 1월 1일에 구매하셔서 애플케어플러스를 함께 구입하신다면 2년 뒤 1월 1일날 애플케어플러스 보증이 종료되지만 1월 1일에 구매하시다가 2월 말쯤에 애플케어플러스를 전화 상담을 통해 가입하시면 애플케어플러스 보증은 2년 뒤 2월 말까지로 연장됩니다. 그러니 바로 가입하지 마시고 최대한 시간을 끌다가 60일이 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이득입니다. 

 

 

하지만 60일에 딱맞춰했다가 시간이 넘을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50일 언저리에서 안전하게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쿠팡, 미개봉 제품들의 경우 더더욱 활성화 일이 모호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자칫 60일이 넘어 가입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미개봉 제품의 경우 언제 구입하였는지 구입 영수증 등을 통해 꼭 확인하시고 영수증이 없다고 하면 대략적인 구입날짜라도 확인하셔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소식*

미국과 캐나다에서 애플케어 플러스 구입 기간을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해외 애플케어플러스의 경우 좀 더 길게 가입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국내에서도 혹시?)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애플 소식] - 애플케어 플러스 구입 가능 기간 확대될까?

 

애플케어 플러스 구입 가능 기간 확대될까?

애플의 하드웨어 보상 프로그램인 애플케어 플러스의 기간이 확대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아래에서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란? 현재 구입 가��

sjy-itsme.tistory.com

 

4. 해외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자나, 애플케어플러스 환불에 대한 내용은?

해외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자는 무상으로 애플케어플러스를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케어플러스 환불과 함께 아이폰의 애플케어플러스 글에서 설명드린 바 있으니,  이 링크를 누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추가해놓았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의 필요성과 가입 비용과 리퍼 비용, 가입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선택이긴 하지만,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는 선택을 고민하기엔 너무 가성비가 좋으니 꼭 가입하셔서 안심하고 아이패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의 질문 있거나 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고요. 지금까지 IT 정보를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패드 활용에 있어서 더 유용한 팁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