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 iPad OS 14에 사파리 번역 기능, 애플펜슬 활용도 올라간다?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길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볍게 보실 수 있는 루머 몇 가지를 가져와봤는데요. iOS 14에 사파리 번역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전 크롬과 사파리를 같이 쓰는데, 그 이유는 크롬이 바로바로 외국 페이지를 한국어로 번역해 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파리도 이제 지원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다음 애플 펜슬은 블랙으로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혹시 iOS 14에 대한 더 다양한 소식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애플 소식] - 아이폰 IOS 14 곧 출시! 루머! 뭐가 바뀔까?(홈화면, 피트니스, carkey 등)

 

아이폰 IOS 14 곧 출시! 루머! 뭐가 바뀔까?(홈화면, 피트니스, carkey 등)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 전해드린 소식은 곧 있을 WWDC에서 발표될 IOS 14에 대한 소식입니다. 아직 발표하지 않았지만 항상 그렇듯이 발표 전에 많은 루머가 떠�

sjy-itsme.tistory.com

[애플 소식] -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이 된다? iOS 14 업데이트 추가!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이 된다? iOS 14 업데이트 추가!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아이폰은 우리나라에도 인기가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는 데에 망설이게 하는 것이 몇 가지 있습

sjy-itsme.tistory.com

 

1. iOS 14에 사파리 번역 기능 추가? 애플 펜슬 활용도?

iOS 14 사파리 번역 문제 해결

여러분은 웹브라우저를 보통 어떤 것을 쓰시나요? 아이폰은 보통 사파리를 많이 쓰실 것 같고, PC에서는 크롬을 많이 쓰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맥을 쓰는지라 PC에서도 사파리를 쓰고 있지만, 가끔 크롬을 쓸 때가 있습니다. 바로 외국 페이지를 볼 때인데요. 크롬은 바로 번역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완벽하진 않아도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데 있어 굉장히 간편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iOS 14에선 이런 번역 기능을 사파리에서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iOS14의(엄밀히 말해서 iPad OS 14) 사파리 내에서 애플펜슬의 활용도 역시 향상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애플펜슬은 그냥 손가락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죠. 또한 애플 펜슬의 색상 역시 새로 출시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바뀔까요?

 

 

 

2. iOS 14에서 크롬에서의 번역이 사파리에서도?

크롬은 영문 페이지나 외국 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자동 번역을 실행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항상 번역하도록 설정해줄 수 있고 그렇게 설정하지 않더라도 우측 상단에 있는 번역 아이콘만 눌러주면 바로 번역을 해주죠. 하지만 크롬은 동시에 무거운 브라우저다 보니, 램이 부족한 곳에서 쓰면 램을 많이 잡아먹어서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만약, iOS 14의 사파리에서 번역을 지원한다면 이제 최소 번역 때문에 크롬을 쓸 일은 줄지 않을까요?

 

iOS 14에서 사파리의 번역 기능이 지원된다면 이 메뉴에서 지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분의 사파리에서 주소창 왼쪽 상단에 "AA"를 누르면 사파리의 기본 설정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아마 번역 기능이 추가된다면 여기서 번역 옵션 토글이 제공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시리에서도 같이 번역을 지원하는데, 자체 인공지능 엔진으로 번역하기 때문에 꼭 인터넷 환경에 연결돼 있을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크롬의 번역 기능만큼 iOS 14의 사파리가 보여줄 지는 의문입니다. 구글은 언어 번역에 대해 정말 막대한 자료를 축적해 왔습니다. 아직까지 완벽하게 번역해 주진 않지만, 사용자가 충분히 이해할 만큼 수준의 번역을 지원하고 있죠. 과연 사파리는 어느 정도 수준의 번역을 지원할지 궁금하긴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중요한 한국어 - 영어 사이의 번역 지원 수준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3. iOS 14(iPad OS 14) 애플펜슬 소식! 애플 펜슬 활용도와 블랙 애플 펜슬?

iPad OS 14에서는 사파리 내에서 애플 펜슬의 활용도가 더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사파리 사용 중 애플 펜슬의 역할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딱히 할 수 있는 게 많지가 않죠. 손가락 대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하지만 iPad OS 14에서는 사파리 내에서 애플 펜슬의 활용도가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우선 PenciKit 기능을 통해 타이핑하지 않아도 애플 펜슬로 텍스트 입력이 가능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키보드가 없는 아이패드라면 불편하게 화상 키보드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애플펜슬로 쓰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바꿔주는 것이죠. 이미 이를 지원하는 어플이 있기는 하지만 정식으로 지원해 준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지원하는 어플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어플(앱) 추천] -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애플펜슬로 텍스트 적기(Selvy PenScript - 셀비 펜스크립트)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애플펜슬로 텍스트 적기(Selvy PenScript - 셀비 펜스크립트)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이번엔 아이패드의 꿀 어플 하나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패드는 태블릿 시장의 절대 강자인데요. 그 이유로 아이패드 품질 자체도 있

sjy-itsme.tistory.com

 

 

 

그리고 매직필 기능을 통해 여백 등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즉 사파리 페이지 내에서 바로 마크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현재는 페이지에 마크업을 하려면 캡처를 통해 마크업을 하는 방식이라 사실 웹에서 하는 것이 아닌데요. 만약 iPad OS 14에서 이를 지원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구현이 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사파리 페이지에서 마크업을 한다면 그 페이지에 마크업이 저장되는 걸까요? 실제 발표를 기다려봐야 할 듯합니다.

 

올해가 되지는 않을 것 같지만 검은색의 블랙 애플 펜슬이 나올 수도 있다는 루머도 있었습니다. 현재 애플 펜슬은 1세대와 2세대 모두 화이트 색상만 있죠. 그래서 애플 펜슬의 색상 변화를 줄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이를 두고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Apple Pencil Pro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했습니다. 제 주관적인 추측이지만 아마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나오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는데요. 실제로 애플은 매직 키보드, 매직 마우스, 매직 트랙패드에서 화이트에 이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사실 블랙에 가까운)을 출시하고 가격만 더 올리는 행동을 한 바가 있기 때문에 기능 자체는 다르지 않으나 색상만 스페이스 그레이인 애플 펜슬이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언제 출시될지는 알 수가 없겠네요.

 

 

 

지금까지 곧 출시될 iOS 14와 iPad OS 14에 추가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확실히 iOS 14 발표가 임박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더 많은 소식과 루머들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기대되는 기능이 많은 만큼 발표가 많이 기다려지네요. 추가 소식이 있으면 그때 글을 더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지금까지 IT 정보를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다른 애플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들을 살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