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애플의 새 제품 루머(아이폰 12, SE2,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북 등)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지난번에 2019년 애플의 연말 정산을 한번 한 적이 있습니다. 올해는 신년이 된 만큼 2020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의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할까 합니다. 모든 이야기는 공식적으로 발표가 된 것이 아니며, 루머라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그래도 나름 신빙성 있게 다뤄지는 루머 위주로 다룰 생각이니 참고 바랍니다.

 

1. 2019년 연말 정산?

 

지난 글에서 2019년 연말 정산을 한 바가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11과 11 Pro가 출시되었죠.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미니 5, 에어 3, 아이패드 7세대가 출시되었으며, 애플 워치 5를 선보인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형 맥북 에어와 2019 맥북 프로 13인치, 그리고 16인치 맥북 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로 IOS 13이 업데이트되었고 iPad OS라는 새로운 명칭의 아이패드용 전용 OS도 출시되었죠. 맥용으로는 맥 OS 카탈리나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에서 참고해 주세요!

 

[애플 소식] - 애플 2019년 정산! 아이폰 11, Pro와 2019 맥북 그리고 IOS13!

 

애플 2019년 정산! 아이폰 11, Pro와 2019 맥북 그리고 IOS13!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은 애플의 2019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20년에 어떤 제품들이 기대되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애플의 2019년 연말 정산과 2020년에 대한 기대. 살..

sjy-itsme.tistory.com

 

2. 새롭게 출시될 아이폰 SE2? 혹은 아이폰 9?

 

 

2020년은 다양한 아이폰이 출시되는 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첫 소식은 아마도 아이폰 9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는 3월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2의 이름보단 아이폰 9로 이름 지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이 모델이 아이폰 SE2라고 불릴 만한 것은 아이폰 SE의 모델과 유사한 목적으로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SE 역시 새로워진 아이폰 폼펙터가 아닌 지난 모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보급형의 모델이었는데요. 이 아이폰 9 역시 아이폰 X부터 등장한 폼펙터가 아닌 기존 아이폰 6부터 이어온 모델과 유사하게 아이폰 8과 비슷하게 디자인될 것입니다. 저렴한 가성비를 위해 LCD를 사용할 것이 유력하며 400달러 내외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입니다. 이 정도면 한국 가격은 50만 원 내외가 될 듯합니다. 아이폰 SE가 그랬듯이 칩셋만큼은 최신 성능의 칩셋이 탑재되어 아마 A13 칩이 탑재될 것입니다. 

 

혹시 아직도 아이폰의 홈버튼을 선호하면서 저렴한 lcd 아이폰을 찾으신다면 이번 아이폰 9이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SE2, 아이폰 9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은 아래 글에서 참고해 주세요!

 

[애플 소식] - 아이폰 SE2에 대한 루머(출시일, 스펙, 디자인 등)

 

아이폰 SE2에 대한 루머(출시일, 스펙, 디자인 등)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아이폰 SE에 대한 루머입니다. 애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 se2에 대한 루머를 몇 년째 들으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sjy-itsme.tistory.com

 

3. 아이폰 12과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과 12 Pro에 대한 루머는 다양합니다. 아무래도 내년 9월 발표이다보니 아직 시간도 있고 대부분이 근거 없는 루머만 많은 상황입니다. 

 

 

우선 노치 부분입니다. 노치가 없어질 것이라는 전망과 페이스 아이디를 위해 노치는 크기가 줄 수는 있지만 그대로 있을 것이라는 전망으로 크게 갈리고 있습니다. 애플 분석가로 유명한 밍치 궈는 애플이 2021년 페이스 아이디와 터치 아이디를 같이 가지고 있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을 한 바가 있습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애플이 페이스 아이디를 완전히 이번 시리즈에서 버릴 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만약 없앤다면 아이폰 12과 아이폰 12Pro 중에 하나의 시리즈만 없애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아무래도 Pro 시리즈만 노치를 없애고 내장 터치 아이디를 넣어주고 기존 아이폰에는 그대로 페이스 아이디를 쓰거나 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삼성의 내장 지문 인식의 보안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과연 보안에 민감한 애플이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 인식을 도입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도 남아 있습니다.

 

 

그나마 유력한 소식이라면 퀄컴과의 합의로 인해서 5G 모뎀칩이 들어갈 것이 유력해 보여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5G를 쓸 수 있게 되며, 아이폰 4 시절의 평평한 폼펙터가 사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드디어 디자인의 변화가 생기는 것이죠. 카메라가 기존 세 개에서 네 개가 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만 만약 4개가 된다면 추가되는 하나의 카메라는 ToF카메라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그밖에는 역무선 충전이 지원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충전 단자가 그대로 라이트닝일 것인가, USC-C일 것인가, 아니면 충전단자를 완전히 없앨 것인가가 이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없애더라도 설마 올해에 없앨 것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충전 단자를 없애면 기본적으로 무선 충전기를 애플이 제공해 줄 것인지, 이어폰은 어떤 방식으로 제공할 것인지가 의문이 듭니다. 그래서 Pro 라인에는 USB-C를, 일반 라인에는 라이트닝을 넣지 않을까 싶지만 이것도 아직 루머일 뿐입니다.

 

지난번에 2019년 아이폰을 건너뛰고 2020년 아이폰을 선택할 이유에 대해서 다룬 바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애플 소식] - 아이폰 12(2020) 기다려야 할 이유와 루머

 

아이폰 12(2020) 기다려야 할 이유와 루머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얼마 전 드디어 한국에도 새로 나온 아이폰 11과 11 PRO가 출시되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새로 나온 아이폰들을 살펴보고 올해 아이폰을 거르고 내년..

sjy-itsme.tistory.com

 

4. 아이패드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애플 소식]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기다릴까, 3세대 그냥 살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루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기다릴까, 3세대 그냥 살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루머!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 다룰 소식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대한 소식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만족하고 계시고(벤딩 게이트 제외) 사용하고 있는..

sjy-itsme.tistory.com

 

이 역시 지난 글에서 다룬 적이 있습니다. 2018년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출시했으니 2년이 지난 올해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나올 것은 매우 명확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월이 유력하지만 9월 발표설도 있어 확실치는 않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3세대에서 많은 디자인 변화를 겪었기 때문에 디자인 변화는 크게 없어 보이고 다만 ToF카메라의 추가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램 용량의 업그레이드, OLED 디스플레이 도입에 대한 루머가 있으며 셀룰러 모델에 5G 모뎀칩이 들어갈 것이라는 루머 역시 있습니다.

위의 글에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모델에 대해 상세히 다룬 바가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5. 맥은 어떨까? 새로운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 13인치!

 

[애플 제품 리뷰] - 2019 맥북프로 16인치, 얼마나 프로다울까? 상세 스펙!

 

2019 맥북프로 16인치, 얼마나 프로다울까? 상세 스펙!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얼마 전 출시한 2019 맥북프로 16인치입니다. 맥북프로는 맥북 라인업 중 가장 최고가 라인으로 맥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정말 많은 인..

sjy-itsme.tistory.com

 

2019년이 가기 직전 애플은 15인치 맥북을 1인치 늘려 16인치 맥북 프로를 발표했습니다.(맥북 프로 16인치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물론 16인치 맥북 프로의 이슈도 많은 편이지만 나름 16인치 맥북 프로는 기존 사용자들의 불만을 많이 수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ESC 물리키가 드디어 생겼으며, 키보드도 가위식 키보드로 돌아갔죠. 방향키 모양도 바뀌었고요. 그리고 베젤도 줄어들었고 발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시도들도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 탓에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 맥북 프로 16인치를 구입하기는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2020년에 새로운 맥북 에어나 맥북 프로 13인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맥북에도 가위식 키보드가 도입될 가능성이 있으며, ESC 물리키의 부활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Wi-Fi 6가 들어갈 것이 유력해서 이번 맥북 프로 16인치의 아쉬운 점도 해소될 것입니다. 만약 맥북 구입 의사가 있다면 기다려볼 만한 요소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 새로운 애플 워치 색상?

 

 

애플은 Product RED라는 이름으로 레드 색상의 아이폰, 케이스, 워치 밴드 등을 판매해 온 바 있습니다. Product RED는 에이즈 치료 기금 사업입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에 워치 관련해서는 빨간색의 밴드만 팔았던 애플이 애플 워치의 Product RED 버전을 봄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과연 인기가 있을까 의문이 들기는 하지만 혹시나 독특한 색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볼만 하겠네요.

 

지금까지 2020년 새로 출시 될 애플 제품들을 한꺼번에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당 루머가 나올 때마다 2019년 글에서 이미 다룬 바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너무 깊게 파지 않고 간단히 전달만 해 드리는 글을 써보았는데요. 루머는 루머일 뿐이니 너무 믿지는 마시되, 구입 계획이 있는 제품군이라면 여러 루머들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기타 질문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IT 정보를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