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매직키보드 대신 Doqo 스마트 키보드(with 트랙패드)

비싼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를 대신할 만한 제품이 나온지도 모르겠습니다. Doqo 스마트 키보드인데요. 이 키보드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 이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고 추천할 만한 제품인지, 그리고 애플의 매직 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제품이 더 나을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oqo 스마트 키보드는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의 대안이 될 수 있을까?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는 첫 출시부터 꽤나 논란이 된 제품이었습니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었고, 심지어 트랙패드가 달려 나온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무려 40만 원이 넘는 가격(12.9인치 기준) 때문에 더 큰 놀라움을 준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포기하고 대안을 찾고 계셨는데요.

(참조:[기타 제품 리뷰] -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의 대안?(키보드 케이스 추천)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의 대안?(키보드 케이스 추천)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은 로지텍에서 새로 나온 로지텍 폴리오 터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 케이스를 굉장히 여러 개를 소개해드렸

sjy-itsme.tistory.com

로지텍에서도 이와 유사한 제품이 나오기도 했지만(윗글 참고) Doqo에서 꽤나 인상적인 제품이 나와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이 제품의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Doqo 스마트 키보드의 매력은?

애플의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의 가장 큰 매력은 자석 부착식이라는 점입니다. 자석으로 붙기 때문에 탈부착이 굉장히 간편합니다. 태블릿 PC 특성상 PC처럼 쓸 때는 키보드가, 들고 사용할 때는 키보드가 없는 것이 편리한데 이때 탈부착이 어려우면 사용 시 굉장히 불편합니다.

 

Doqo 키보드의 디자인

하지만 Doqo 키보드는 애플의 매직 키보드처럼 자석으로 부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언제든 쉽게 장착했다가 뺏다가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전체적인 디자인이 애플의 매직 키보드와 얼핏 보면 똑같이 생겼죠.

 

애플의 매직 키보드 최대 각도

무엇보다 애플의 매직키보드보다 더 좋은 점은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데다가 회전까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애플의 매직 키보드는 처음에는 키보드 각도가 마음대로 조절될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론 저 위의 사진 각도가 최대입니다. 하지만 Doqo의 스마트 키보드는 180도까지 젖혀지기 때문에 각도 조절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Doqo 키보드(돌려서 높힐 수도 있다.)

게다가 360도 회전하기 때문에 사용성 면에서 매직 키보드보다 훨씬 더 좋아 보입니다. 회전을 한 상태로도 덮을 수 있기 때문에 분리하지 않고 책상에 놓고 애플 펜슬을 쓰기에도 좋죠. 기본적인 사용성 면에서 매직 키보드보다 좋아 보이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적절한 타이핑감과 트랙패드

키보드 타이핑도 애플의 기존 스마트 키보드보다는 훨씬 다격감 있어서 좋아 보이며, 마찬가지로 트랙패드가 있기 때문에 애플의 매직 키보드를 대신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물론 매직 키보드와 같이 키보드에 백라이트도 있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저렴하다는 것이겠습니다. 현재 이 제품은 킥스타터에서 판매되고 있어 공식적인 가격은 아니지만 최대 159달러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국 가격으로는 17만원 내외이기 때문에 애플의 매직 키보드보다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구입을 시도해 볼 만한 제품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죠. 정식 출시된다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직 키보드가 더 좋은 점

순간 위의 장점들에 대해 혹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매직 키보드가 좋은 점들이 있어 섣불리 넘어가기 그렇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방식의 Doqo 제품

우선 블루투스 연결 방식이기 때문에 연결이 끊길 때마다 블루투스를 점검하고 확인해줘야 하는 것은 매우 불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직 키보드는 자석으로 붙이기만 해도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연결해줘야 하는 불편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충전이 필요한 Doqo 스마트 키보드

포코핀 방식의 애플의 매직 키보드는 블루투스 연결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당연히 충전도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Doqo의 스마트 키보드는 당연히 충전이 필요하죠. USB C 타입 방식의 충전이라 아이패드 충전하다가 가끔 충전해주면 된다지만 어쨌든 충전을 해줘야 한다는 점은 불편한 일입니다.

 

Doqo 스마트 키보드의 배터리

백라이트 없이는 최대 180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고 백라이트 켜고 사용시 7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쉬지 않고 백라이트 켜고 사용시 11시간 정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자주 충전할 필요는 없어보이지만, 어쨌든 아예 안 해도 되는 것이랑은 다르니까요.

 

정품보다 못하다는 평가

그리고 트랙패드 역시 정품이 아니기 때문에 반응성이 정품에 비해서 모자라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의 트랙패드는 맥에서 쓰는 것과 거의 유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지만 Doqo 스마트 키보드의 트랙패드는 아무래도 그 사용성을 따라오긴 어려워 보입니다. 매직 키보드의 자세한 사용기는 아래의 글에서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애플 제품 리뷰] -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실사용 느꼈던 장단점 리뷰)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실사용 느꼈던 장단점 리뷰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를 실제로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다 보니 정말 오랜 기

sjy-itsme.tistory.com

 

그리고 정식 출시 제품이 아니고 국내 판매도 되지 않기 때문에 AS 부분이나 환불에서도 다소 불편하실 수 있어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인데다가 신제품을 시도해보고 싶은 분들께는 꽤나 괜찮은 제품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