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폴리오 터치,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의 대안?(키보드 케이스 추천)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은 로지텍에서 새로 나온 로지텍 폴리오 터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 케이스를 굉장히 여러 개를 소개해드렸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직 출시는 안 한 것이지만 지금까지 나온 내용으로는 너무 괜찮아 보여서 출시 전 기대되는 이유를 써볼까 합니다. 출시 후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vs 이전에 썼던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

로지텍 폴리오 터치

이전에 이미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라는 아이패드 프로의 키보드 케이스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썼던 키보드 중에 가장 만족스럽게 오래 썼던 키보드이긴 했는데 약간 무겁기도 하고, 특히 아이패드에 트랙패드를 지원하면서 애플의 정품 매직 키보드로 옮겨 왔는데 옮겨오자마자 로지텍에서 트랙패드가 달린 키보드를 내줬습니다. 그럼 이 키보드의 매력은 무엇이 있을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매력, 트랙패드의 지원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기존 로지텍 키보드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트랙패드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로지텍에서 아이패드 7세대용 트랙패드 키보드가 있긴 했었는데 딱히 아이패드 프로용 키보드는 없었습니다. 심지어 7세대 트랙패드 키보드는 평조차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로지텍이 이번에는 아이패드 프로용으로 로지텍 폴리오 터치를 낸 것입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트랙패드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원래 정품 트랙패드가 지원하는 모든 멀티 제스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7세대용 트랙패드 키보드는 제스처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버벅이는 문제가 있었는데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키보드는 좀 더 트랙패드가 자연스러워지길 기대했으면 좋겠네요. 트랙패드만 자연스러우면 이 키보드는 매직 키보드를 압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것은 바로 아래의 키보드 단축키 때문입니다.

 

 

 

3. 로지텍 폴리오 터치, 정품 키보드보다 기능키 1열이 더 있다.

제가 로지텍 슬림 폴리오를 오래 쓰며 만족스러웠던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기능키들 때문입니다. 정품 매직 키보드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의 경우 번호키 위에 어떤 키도 없어서 키보드 조작 외에 다른 기능키들이 없습니다. 가령 볼륨 조작이나 키보드 밝기 조절 같은 것 말이죠.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기능키

하지만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에서 지원하던 모든 기능키를 지원합니다. 홈화면으로 나가는 키, 화면 밝기, 화상 키보드, 스팟라이트 활성화키, 키보드 밝기 조절, 재생 컨트롤, 볼륨 컨트롤, 화면 잠금까지 아이패드의 제어센터가 필요 없을 정도로 모두 키보드에서 지원합니다. 아마 이 기능키의 배열은 정품 애플 키보드가 따라오기 힘든 편리함을 사용자에게 지원합니다. 이 기능키는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 리뷰에서 자세히 말씀드린 바 있으니, 아래 글에서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 키보드를 확인하세요.

 

[애플 제품 리뷰] -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 케이스 리뷰(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3. 키보드 자체도 훌륭할까?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키보드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키보드 자체로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의 매직 키보드가 애플의 가위식 키보드로 바뀌면서 키감의 중요성을 제가 깨달았는데, 기존에 쓰던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 역시 키감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키보드 자체의 개선이 없다면 키감은 좋은데 살짝 키가 흔들리는 부분은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리고 백라이트도 있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서도 전혀 지장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다음 제가 만족스러웠던 것은 다양한 거치 모드였습니다. 아래에서 살펴보시죠.

 

 

 

4.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4가지 모드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총 4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정품 매직 키보드의 경우 프리스탑 힌지라고 하지만 각도에 제한이 있고 애플펜슬을 쓸 수 있는 모드라든지 키보드를 뒤로 뒤집어 태블릿처럼 쓸 수 있는 모드 자체를 아예 만들 수가 없습니다. 태블릿처럼 쓰고 싶다면 아이패드를 키보드 케이스에서 떼어내서 사용해야 하죠. 하지만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경우 따로 케이스에서 분리할 필요가 없어 보이네요.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4가지 모드

위의 사진을 보시면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크게 4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냥 거치된 키보드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아이패드의 매직 키보드와 달리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뒤에 킥스탠드가 있어서 각도 조절이 훨씬 더 자유롭습니다. 킥스탠드를 통하여 각도를 높여 보기 모드로 바꿔 영상을 보기에 좋은 모드로 바꿀 수 있고 좁은 테이블 등에서도 사용하기 좋을 것 같고요. 킥스탠드를 낮춰 애플 펜슬을 쓸 수 있는 스케치 모드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타이핑 모드는 물론 키보드를 뒤로 뒤집어서 읽기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네 가지모드가 고정만 잘 되는 형태라면 정품 애플 키보드를 사용할 만한 이유가 딱히 없을 정도로 좋을 것 같네요. 

5. 그밖의 장점들

스마트 커넥터 페어링

이번 로지텍 폴리오 터치에서 또 제 눈길을 끈 것은 바로 페어링 방식이었습니다. 기존의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의 경우 블루투스 연결 방식이었습니다. 말이 케이스지 블루투스 키보드이기 때문에 USB C 케이블로 지속적으로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물론 1회 충전 시 2-3개월은 썼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었지만 가끔 충전해줘야 하는 것은 여전히 일이긴 하죠. 제가 매직 키보드로 바꾸고 좋았던 점이 바로 이 점인데요. 스마트 커넥터로 전력을 공급받기 때문에 딱히 충전할 필요도, 블루투스 연결할 필요도 없었죠. 하지만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스마트 커넥터를 통해 페어링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딱히 충전도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거의 정품에 가까운 제품이 되었네요.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보호력

그리고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정품 매직 키보드와 달리 아이패드 프로의 측면을 보호해주는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떨어뜨리더라도 충격 흡수를 더 잘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을 덮는 덮개도 있기 때문에 애플 펜슬이 분리될 일도 없고 덮개 안에 홈까지 있어서 애플 펜슬을 더 안전하게 보관하거나 로지텍 크레용 같은 서드파티 펜슬을 활용하시는 분들은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홈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의 가격

게다가 가장 중요한 가격이 159.99달러입니다. 한화로 해도 20만원 내외입니다. 트랙패드가 달린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의 가격이 38만 원이 넘는 가격임을 고려했을 때 상당히 가성비 있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특히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매직 키보드에 비해 측면 보호가 되고, 다양한 거치 모드를 지원하며 애플펜슬을 보관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 조절, 재생 컨트롤, 밝기 조절, 스팟라이트 단축키 등을 지원하는 상단 기능키들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가격적으로 비교하기가 미안할 정도입니다. 출시된다면 애플의 정품 매직 키보드는 많이 밀릴 수밖에 없겠습니다. 

 

6. 로지텍 폴리오 터치, 그럼에도 아쉬운 부분은? 

로지텍 폴리오 터치

정말 좋아보이는 제품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의심스러운 부분은 과연 트랙패드 제스처가 정품 매직 키보드만큼이나 안정적으로 작동할 것인가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미 아이패드 7세대용 트랙패드 키보드의 트랙패드가 매우 불안정해서 이것이 개선되어야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매직 키보드와 달리 측면까지 보호해주는 만큼 무게도 더 나갑니다.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11인치 기준): 601g

로지텍 폴리오 터치(11인치 기준): 646g

 

입니다. 안 그래도 매직 키보드의 무게가 너무 무겁다는 지적이 있는데, 그것보다 무려 40g이나 더 무거운데다가 측면 보호까지 들어가면서 두께나 묵직함은 더 늘어났을 것입니다. 휴대성이 중요하신 분들은 선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출시 전이기도 하지만 11인치 모델만 나오고 12.9인치는 아직 출시 계획조차 잡혀있지 않다는 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습니다.(크기만 늘려주면 되는데 왜 없지...) 이런 단점 때문에 정품 매직 키보드도 함께 살펴보시고 싶다면 아래의 매직 키보드 사용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제품 리뷰] -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실사용 느꼈던 장단점 리뷰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실사용 느꼈던 장단점 리뷰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를 실제로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다 보니 정말 오랜 기�

sjy-itsme.tistory.com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트랙패드만 안정적으로 작동된다면 매직 키보드가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에겐 이만한 제품이 있을까요? 관심을 가져볼 만한 제품입니다. 

키보드 등 IT 제품에 대한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