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 및 가격 정리(에어팟 프로와 비교)

삼성의 갤럭시 버즈 프로가 출시됐습니다. 삼성의 새로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프로는 공개되자마자 꽤나 세간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어떤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삼성의 2번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하면 대부분 에어팟 프로를 떠올릴 것입니다. 음질이나 성능을 떠나 가장 상징적인 제품이죠. 이 뒤를 이어 삼성에서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첫 번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평가도 좋았지만 오픈형이다 보니 노이즈 캔슬링 성능 자체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는 커널형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으로 출시되면서 더 큰 인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1. 갤럭시 버즈 프로의 디자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빈(bean)"이라는 코드명에 걸맞게 강낭콩 모양이었다면 갤럭시 버즈 프로는 기존 이어폰이었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왼쪽부터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달리 정사각형의 케이스를 채택했기 때문에 좀 더 콤팩트한 느낌을 줍니다. 안에 있는 이어 버드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굉장히 유사하며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케이스가 유사합니다.

 

왼쪽부터 팬텀 실버, 팬텀 블랙, 팬텀 실버

색상은 메인 색상인 팬텀 바이올렛과 함께 팬텀 블랙, 팬텀 실버가 같이 출시됐습니다. 세 색상 모두 조약돌 같이 유광 스타일의 이어 버드입니다. 케이스는 무광 재질이고요. 팬텀 바이올렛 색상 자체가 예쁘기는 하지만 오래 쓰면 질릴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무난한 블랙이나 실버를 선택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왼쪽: 에어팟 프로 / 오른쪽: 갤럭시 버즈 프로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면 디자인이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튀어나온 것 없이 훨씬 깔끔하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어팟 프로의 깔끔함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밖으로 유닛이 튀어나오는 것이 보기 싫은 분들에게는 갤럭시 버즈 프로의 디자인이 더 나아 보일 것 같습니다. 게다가 유광이어서 좀 더 고급스러움이 있기도 하고요.

 

2.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은?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가 굉장히 호평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덕분입니다. 특히 음질 부분에서 기존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확연히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www.youtube.com/watch?v=CfCTuHOhj14&t=385s

유튜버 영디비님의 리뷰를 보면 갤럭시 버즈 프로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이에 확연한 음질 차이가 느껴집니다. 훨씬 더 크고 웅장하게 들리죠. 다른 유튜버들의 리뷰를 봐도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이 이전 버전에 비해 확연히 나아졌다는 데에서 대부분 공감하며 커뮤니티에서도 비슷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협찬 영향이 없지는 않겠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좋아졌다는 것에는 많이들 공감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되어 봐야 정확한 경쟁이 되겠지만 현재로선 모든 사람이 입을 모아 에어팟 프로보다 확연히 음질이 좋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영디비 유튜브 채널에서 노이즈 캔슬링 그래프

노이즈 캔슬링은 크게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강하게로 했을 때 그래프에서 보이듯이 저음 부분에서 정말 소음을 많이 상쇄시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리뷰어들의 반응을 보면 보스의 QC보다는 못하지만 에어팟 프로보다는 낫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리뷰에서는 에어팟 프로가 좀 더 잡음을 더 잘 잡아준다는 평가도 있어서 듣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타원형의 이어팁은 호불호가 갈릴듯

독특한 것은 이어팁의 모양인데요. 보통 원형의 이어팁인데 갤럭시 버즈 프로는 타원형의 이어팁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의 귀 모양에 맞게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이 과정에서 이어팁이 다소 작아졌다는 평가가 있고 귓구멍이 크신 분들에게는 잘 안 맞는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문에 차음성이 떨어져 노이즈 캔슬링이 제대로 안 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반면, 외부 소리 듣기 모드에서는 여전히 에어팟 프로가 좀 더 낫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에어팟의 외부 소리 듣기 모드는 자연스럽기로 너무 유명하니까요. 갤럭시 버즈 프로에는 부자연스러운 노이즈가 있다는 평이 있고 사람의 목소리가 기계음이 살짝 섞여서 지원한다는 리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는 외부 소리 듣기 모드를 최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우위입니다. 2단계가 외부 소음과 비슷하다면 3,4 단계는 훨씬 크게 들리는데요. 특히 4단계는 일반 소음보다 20db 가까운 높은 소리를 들려줘서 거의 보청기 같이 들린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갤럭시 버즈 프로가 더 낫다고 볼 수 있겠네요.

 

통화 품질 역시도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미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부터 통화 품질이 너무나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통화 품질을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3. 갤럭시 버즈 프로의 배터리 및 기타 스펙

갤럭시 버즈 프로의 배터리는 이전 버전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완충 상태에서 케이스 없는 이어버드는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로 충전하면 최대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에어팟 프로의 경우에는 완충 상태에서 케이스 없이 4.5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며 케이스로 충전했을 때 최대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부분에서는 갤럭시 버즈 프로가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갤럭시가 무선 배터리 전송이 가능하니, 갤럭시를 쓰는 한 배터리 때문에 그리 신경 쓰일 것 같지는 않네요.

 

에어팟 프로와 비교해 보세요.

아무래도 무선 이어폰 특성상 크기와 무게를 고려했을 때 배터리 시간을 확연히 늘리기란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크기 이야기가 나온 김에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가로, 세로 50mm의 정사각형 형태이며 두께는 27.8mm입니다.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가로길이는 조금 짧고 세로 길이는 조금 길며 두께는 좀 더 두꺼운 편입니다. 무게는 더 가벼운 편이고요.

 

IPX 등급표

더 인상적인 것은 바로 방수 성능인데요. 갤럭시 버즈 프로는 IPX7 방수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나 보스의 QC 같은 경우 IPX4 방수 성능을 지원하는데 무려 IPX7으로 3단계나 높습니다. IPX4는 여러 방향에서 뿌려지는 물방울을 막을 수 있는 수준인데 반해 IPX 7은 1m 이하의 물속에서도 방수가 될 정도입니다.

 

운동 중에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버즈 프로(위의 이미지는 참고용 이미지로, 갤럭시 버즈 프로가 아닙니다.)

방수 성능은 운동 중에 특히 매우 유용합니다. 운동 중에 흐르는 땀 등에서 제품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하기에도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대화 감지기능

그리고 말하는 것을 인지해서 노이즈 캔슬링을 잠깐 해제하고, 음악 소리를 낮춰주는 대화 감지 기능도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음악을 듣다가도 대화를 시작하면 바로 주변 소리 듣기 모드로 바꿔주고 음악 소리를 낮춰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WH-1000XM4의 Speak to chat 기능

저는 예전에 WH-1000XM4 헤드폰으로 이 기능을 써본 적이 있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항상 끄는 기능이긴 합니다. 이게 다시 음악을 크게 하고 노이즈 캔슬링으로 돌아오도록 시간을 정할 수 있는데 그 시간이라는 게 대화 상황마다 길기도, 짧기도 한 데다가 혼자 노래를 흥얼거리거나 해도 자동으로 작동하다 보니 전 그냥 끄고 사용하는 것이 편했습니다. 하지만 없는 것보단 낫겠죠? 갤럭시 버즈 프로의 분명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기간 전환 기능

게다가 One UI 3.1 버전부터 에어팟이 지원하던 기기간 자동 전환 기능이 갤럭시 버즈에서도 지원하기 때문에 에어팟의 연동성을 갤럭시 버즈에서도 느끼는 것이 가능합니다. 삼성이 확실히 이런 장점을 흡수하는 것을 참 잘하죠.

 

4. 갤럭시 버즈 프로의 가격과 구매 혜택은?

갤럭시 버즈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이죠. 갤럭시 버즈 프로의 출시가는 23만 9천8백 원으로 에어팟 프로의 출시가에 비해 10만 원이나 저렴합니다.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 비교

게다가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삼성닷컴에서 구입시 1월 15일부터 1월 31일까지 구입 시 애니콜 스페셜 커버를 제공합니다. 

 

애니콜 스페셜 커버(왼쪽: T100 모델 / 오른쪽: E700 모델)

애니콜 스페셜 커버는 갤럭시 버즈 프로를 위한 예전 애니콜 폴더폰 케이스인데요. 애니콜에서 인기 있었던 T100 모델과 E700 모델의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두 모델은 이건희 폰이라고 불릴 정도로 애니콜의 상징적 핸드폰이었죠. 이 두 모델이 왜 이건희 폰인지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세요.

(참조: [갤럭시(삼성) 소식] - 이건희 폰? 삼성전자의 휴대폰 혁명의 상징)

 

이건희 폰? 삼성전자의 휴대폰 혁명의 상징

이건희 폰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얼마 전 삼성전자의 이건희 회장이 별세하면서 이건희 폰이라는 이름이 다시금 조명되고 있습니다. 비록 논란은 있었더라도 이건희 회장이 우리나라 경영인

sjy-itsme.tistory.com

어쨌든 33,000원에 해당하는 이 커버와 함께 삼성 카드 결제 시 5%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기프티콘 2매를 선착순 2만 대 한정으로 준다고 하서 액세서리 구매 쿠폰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갤럭시 버즈 프로 누가 사면 될까요?

만약 갤럭시를 이용하면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구입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그냥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비교 대상 제품이 없을 정도로 훌륭하게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기준으로 에어팟 프로는 상대가 되지 않을 정도로 훌륭하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문제는 아이폰 사용자인데, 에어팟 프로보다 더 나아 보이는 제품임에 분명하지만 문제는 갤럭시 버즈 프로가 iOS 용 앱을 지원할 계획이 없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몇 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것은 사용 가능하니, 쓰면 안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편의성 부분에서 에어팟이 좀 더 나아 보이며 상반기에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된다는 루머가 있으니 기다려 보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 추가 소식 *

현재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자 중 일부가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시 외이도염 증상을 나타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괜찮다는 사람도 있지만 꽤나 많은 사용자가 증상을 호소하고 있고 해외 사용자에서도 비슷한 문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관련 증상으로는 진물이 나오거나 염증이 생겨서 딱지가 앉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이어팁의 문제라고 보고 있지만 삼성 측에서는 유해물질 검사를 받았다고 하며 원인을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구입에 신중히 하셔야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갤럭시에 대한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