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출시일, 가격, 스펙 루머 유출 미리 살펴보기

갤럭시 S22에 대한 루머 소식을 미리 살펴보는 글입니다. 루머인 만큼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고 여기에 있는 모든 정보가 모두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참고용 정보로만 살펴보시고, 지나치게 신뢰하셔선 안 됩니다.


갤럭시 S22, 슬슬 나오는 루머들

갤럭시 S22가 나오려면 꽤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슬슬 관련 루머들이 나오고 있어 미리부터 정리하고자 합니다. 관련 정보가 있을 때마다 이 글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려고 하니 갤럭시 S22로 교체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가끔 들러서 업데이트된 소식을 확인해 보면 좋을 듯합니다. 

 

1. 갤럭시 S22의 출시일과 가격은 언제일까?

갤럭시 S22의 출시일을 예측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삼성은 매 갤럭시 S 시리즈를 매년 초에 공개해왔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1은 기존 2월에서 조금 날짜를 당겨 1월에 공개됐기 때문에 갤럭시 S22도 1월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외 언론의 예측일은 1월 마지막주 금요일인 1월 28일입니다.

가격 인하가 많이 된 갤럭시 S21, 갤럭시 S22는 이 가격을 유지할까

가격도 갤럭시가 이전 모델에 비해 200달러 정도 가격이 떨어졌기 때문에 다시 또 올릴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고 비슷하게 출시할 것으로 해외 언론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S22가 799달러, 갤럭시 S22 플러스가 999달러, 갤럭시 S22 울트라는 1,199달러일 것입니다. 한국 가격으론 갤럭시 S22가 99만원으로 100만 원 밑 선에서 정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갤럭시 S22 디자인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아마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일 것입니다.

갤럭시 S21 전면 펀치홀 카메라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카메라를 숨기는 것은 스마트폰의 오랜 로망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은 전면 카메라가 있는 영역을 줄이려고 항상 노력했고 갤럭시는 펀치 홀이라고 해서 작은 카메라 구멍 하나만 남겨놓았습니다.

 

전면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이미지 출처: LETSGO DIGITAL)

이제 갤럭시 S22에는 이 펀치홀마저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삼성은 셀카를 사용하지 않을 땐 서브 디스플레이가 덮고 있다가 촬영 시에만 나타나도록 하는 특허를 이미 출원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보도도 있습니다.

갤럭시 S22에 전면 카메라는 그대로 있을 수도 있다.

다른 소식에 의하면 삼성이 갤럭시 S22에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를 탑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의 화질이 생각보다 만족스럽지 않은 데다가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의 생산량도 갤럭시 S22에 전부 탑재하기에 모자라다고 하네요. 

 

두께는 갤럭시 S21에 비해 조금 더 얇아질 수 있다고 하며 이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다소 줄 수도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카메라가 결정적이라 카메라 영역에서 다루겠습니다. 하지만

 

3. 갤럭시 S22 카메라와 후면 디자인

갤럭시 S22에서 가장 겉으로 눈에 띄게 변화되는 점이 있다면 후면 카메라일 것입니다.

삼성과 올림푸스가 힘을 합칠까?

삼성은 카메라 제조 회사인 올림푸스와 협력 관계를 맺고 메인 카메라에 올림푸스가 제작한 카메라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의 공식적인 발표가 아직 없는 만큼 확실한 정보는 아닙니다. 올림푸스와의 협력 관계가 사실이든 아니든, 후면 카메라의 변화는 놀라울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의 예상 카메라 랜더링(이미지 출처: LETSGO DIGITAL)

같은 모양의 렌즈가 여러개 있었던 기존 디자인과 다르게 갤럭시 S22의 후면 카메라는 중앙의 대형 카메라 렌즈가 탑재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는 200MP의 고화질 카메라가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의 카메라 랜더링(이미지 출처: LETSGO DIGITAL)

그밖에 추가로 4개의 카메라 센서가 렌더링에서 발견됩니다.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해외 언론의 추측에 따르면 초광각 렌즈 1개, 레이저 자동 초점 센서 한 개와 듀얼로 된 망원 렌즈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의 또 다른 카메라 랜더링

이로 인해 카메라 성능은 비약적으로 상승하겠지만 만약 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면 후면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클 것처럼 보입니다. 카메라 범프 영역이 정말 크고 렌즈도 5개나 되고 하나는 심지어 너무 크니까요. 물론 실제 디자인은 다를 수 있지만요.

갤럭시 S22 랜더링(이미지 출처: letsgoDigital)

하지만 Ice Universe는 삼성이 갤럭시 S22에서 200MP 화소의 카메라가 아닌 자사의 1억 8백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같은 공간에 2억개의 픽셀을 욱여넣긴 힘들고 렌즈 자체를 위의 랜더링처럼 키워야하는데 그럴 가능성이 낮다고 본 듯 합니다. 

 

4. 갤럭시 S22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S22의 디스플레이에서 의외인 부분은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는 예측입니다.

계속 커져왔던 갤럭시 S시리즈

삼성은 지속적으로 갤럭시의 화면 크기를 늘려 왔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2에서 사이즈를 줄여 지금까지 와 다른 행보를 보여줄 수 있는데요.

Mauri QHD의 트윗

유출자인 Mauri QHD에 따르면 갤럭시 S22는 6.06인치, 갤럭시 S22 플러스는 6.55인치, 갤럭시 S22 울트라는 6.81인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21이 6.2인치, 플러스가 6.7인치, 울트라가 6.8인치였으므로, 울트라를 제외하고 0.2인치 정도 줄어드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큰 스마트폰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바람직한 변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에서 처음으로 LTPO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에만 LTPO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LTPO 디스플레이는 가변 주사율을 통해 화면 재생률을 상황에 따라 조절해서 배터리를 절약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젤 역시 더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5. 갤럭시 S22의 기타 스펙들

갤럭시 S22에 탑재될 수 있는 칩셋은 스냅드래곤 895일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95

삼성이 스냅드래곤 895를 공급받는 계약을 퀄컴과 체결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삼성이 직접 스냅 드래곤 895를 생산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TSMC와 생산을 두고 경쟁하고 있다고 하고 삼성이 입찰에서 TSMC를 앞섰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플레이 스테이션과 Xbox를 지원하는 AMD의 새로운 GPU를 탑재해서 그래픽 관련 성능도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성능 면에서 크게 스펙 상승이 기대됩니다.  

적응형 냉각팬이 탑재될 수 있는 갤럭시 S22

갤럭시 S22 내부에 적응형 냉각 팬이 추가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은 향상됐지만, 고사양 게임 시 발열로 인해 제대로 된 성능을 내기 어려웠습니다. 이 적응형 냉각 팬과 새로운 GPU, 업그레이드된 칩셋은 더 고사양의 게임을 하시는 분들께 맞는 스마트폰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팬으로 인해 무게가 조금 더 무거워질 수 있고 팬 때문에 다소 소음이 있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과연 정말 팬을 갤럭시에 탑재할지 궁금하긴 하네요.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