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8 출시일과 가격, 스펙 루머 정리

삼성의 갤럭시탭 S8의 출시 관련 정보 루머를 모아놓은 글입니다. 루머에 불과하므로 많이 맞을 수도, 하나도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꼭 인지하셔서 너무 이 정보를 신뢰하진 마시고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초기 출시 정보라 관심 가질 내용이 적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8 S7에 이어 성공할 수 있을까?

그간 갤럭시탭은 아이패드에 밀려 사실 크게 주목받지는 못 했습니다. 항상 낮은 수준의 칩셋이 들어갔고, 운영체제나 앱 생태계의 아쉬움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도 태블릿은 아이패드를 쓰는 경우가 많았죠.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삼성이 태블릿에 힘을 주기 시작했고, 갤럭시탭 S7은 코로나 상황까지 맞물려 나름의 히트를 치기도 했습니다. 이 흐름을 갤럭시탭 S8이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1. 갤럭시탭 S8의 출시일과 가격은 어떨까?

갤럭시탭 S8의 출시일을 예상하는 것은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갤럭시탭 S7과 갤럭시탭 S6 시리즈가 모두 8월에 공개되었기 때문에 갤럭시탭 S8도 자연스럽게 8월 내외로 출시될 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글 쓰는 시점 기준으로는 대략 3개월 정도가 남았네요. 물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이미지

가격 정보에 대해서 언론의 추측은 이전 갤럭시탭 S7보다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7은 초기 시작가가 82만 9천원에 출시했으며 갤럭시탭 S6는 80만원 쯤에 출시했으니 아마 초기 시작가는 80만 원 내외로 추측되나 성능 향상에 따라 어느 정도 가격이 인상될 수 있습니다.

 

2. 갤럭시탭 S8의 성능 스펙은?

갤럭시탭 S8에 탑재 예상되는 퀄컴 스냅드래곤 888(이미지 출처: Tom's guide)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갤럭시탭 S8에는 스냅드래곤 888 칩셋이 탑재되고 표준 모델에는 8GB의 램이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플러스 버전에는 12 기가의 램이 탑재될 것입니다. 

 

스냅드래곤 888과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성능 비교(출처: nanoreview.net)

갤럭시탭 S7에서는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가 탑재되었으므로 어느 정도 향상이 기대됩니다. 안투투와 긱벤치 점수에서도 스냅드래곤 888은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에 비해 10~20% 정도 향상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용량 옵션은 128, 256, 512 기가바이트를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도 있고, 셀룰러 모델은 5G 연결도 여전히 지원할 것입니다.

 

3. 갤럭시탭 S8의 디스플레이 사양은?

아이패드에 비해 성능은 다소 떨어질지 몰라도 디스플레이 하나 만큼은 앞서갔던 갤럭시탭입니다. 물론 미니 LED 도입 후의 아이패드 프로를 지켜봐야겠지만 말이죠.

 

갤럭시탭 S7의 디스플레이

갤럭시탭 S8의 일반 모델은 11인치 크기입니다. 그리고 플러스 모델은 12.4 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여전히 120Hz의 AMOLED 패널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이 덕분에 높은 명암비로 영상을 볼 때 더 깊은 몰입감과 높은 화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탭 S8에는 기본 모델에도 OLED 패널을 넣어줄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만약 넣는다면 가격 인상은 피할 수가 없을 듯하네요.

 

4. 갤럭시탭 S8의 배터리 사양은?

배터리 부분에서도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갤럭시탭 S8이 8,0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갤럭시탭 S8 플러스가 10,900mAh의 용량을 가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갤럭시탭 S7의 45W 충전기는 더이상 없을지도(이미지 출처: 삼성)

하지만 아쉬운 것은 태블릿 충전기의 충전 용량이 25W로 낮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 45W 고속 충전이 제거된 바 있으므로 그리 놀라운 소식이 아닙니다만, 아쉬운 것은 분명하죠. 

 

5. 갤럭시탭 S8에서 뭘 기대할 수 있을까?

우선 아직 정보가 많지 않아 현재로선 갤럭시탭 S7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시리즈가 곧 국내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는 만큼 갤럭시탭 S8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선 특별한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아성은 아직 높아보인다.(이미지 출처: 애플)

12.9 인치 모델에 Mini LED가 탑재되어 OLED로 가진 메리트도 덜 부각되게 되었으며, 칩셋 성능도 M1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밀릴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라도 메리트를 가져가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데요. 삼성도 이대로 출시할 리는 없고 뭔가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소식이 나오면 계속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