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드는 2가지 방법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무음 카메라를 허용해줘야 하느냐 마느냐는 논란이 있지만 현재로서 무음 카메라를 딱히 규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무음 카메라가 필요한 상황이 많기 때문에, 그 방법을 같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갤럭시 무음 카메라 왜 필요한가?

갤럭시 무음 카메라 만드는 방법

여러분이 밖에서 사진을 밖에서 찍으신다면 상관이 없지만 조용한 실내라면 사정이 다릅니다. 여러분이 만약 조용한 도서관에서 도서 자료를 사진을 찍어야 한다면 도서관 에티켓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무음 카메라를 써야 할지 모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고 있을 때 선생님의 판서를 사진 찍어야 하거나, ppt를 찍어야 할 때도 다른 수강생들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무음 카메라는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무음 카메라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무음 카메라 앱 설치하기

아마 대부분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현재로서 갤럭시가 기본 설정으로 무음으로 전환할 수 없기 때문에 무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무음 카메라 앱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무음 카메라로만 검색해도 정말 수많은 무음 카메라가 있지만 제가 소개해드릴 앱은 특별한데요. "무음 카메라: 기본카메라 무음"앱입니다. 이 앱은 카메라 앱은 아니고 앱 권한을 활용해서 기본 카메라를 무음 처리해주는 앱입니다. 다른 무음 카메라 앱은 그 앱을 통해서 찍어야 하지만 이 앱은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무음 카메라로 설정하는 앱 사용 방법

해당 앱을 실행하면 별다른 내용은 없고 정말 간단한데 상단에 "무음"을 활성화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메라에 앱이 접근하기 위해 접근 권한을 얻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접근성 - 설치된 서비스

그러면 접근성 메뉴에 바로 들어가게 되는데 "설치된 서비스"를 눌러주세요. 혹시 열리지 않는다면 설정앱을 열고 "접근성"을 눌러주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무음 카메라"메뉴가 생기신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에 들어가서 사용함으로 체크하시고, 전체 제어 접근 권한에 허용을 해주세요.

 

고객센터 안내

이를 체크해주시면 갤럭시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문제는 항상 작동하지 않았다는 점이 문제인데요. 리뷰에 가끔 소리가 난다는 리뷰가 있어서 확인해보니 소리가 안 나다가 미디어를 재생하고 다시 켜면 가끔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앱 제작자는 재부팅하면 해결한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매번 그러기는 불편해서 그래서 전 아래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2. 갤럭시 세팅에서 카메라 소리를 끄기

갤럭시 카메라 설정에는 없지만 특별하게 갤럭시의 세팅을 바꿔주는 앱이 있습니다. 조심히 활용해야 하지만 설정이 된다면 이만큼 확실하게 카메라 소리를 없앨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플레이스토어 SetEdit 앱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tEdit"을 검색하고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굉장히 영어로 꽉찬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갤럭시 앱 설정들입니다. 굉장히 많은 설정들과 민감한 설정들이 있으므로 다른 것은 함부로 건드리지 마세요.

 

키값을 바꾸기

카메라 소리를 끄기 위해서는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항목을 찾아주셔야 합니다. 카메라가 강제로 셔터 사운드가 나오는 키 항목이라는 것인데 이 키값이 오른쪽에 보시면 1로 되어 있을 텐데요. 1은 이 키값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세팅값을 1에서 0으로 바꿔주세요

해당 명령어를 눌러주시고 "Edit Value"를 눌러주세요. 이를 눌러 숫자 1을 0으로 바꿔줍니다. 0은 키값을 비활성화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강제로 셔터음 소리가 나오는 것을 꺼주는 것이죠. 이렇게 설정해주면 갤럭시 기본 카메라로 촬영하면 소리가 안 나게 됩니다.

 

무음이나 매너모드 설정하기

아 참고로 무음모드나 매너모드가 설정되어야 작동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항상 매너모드로 해놓다보니 이 부분을 써넣는 것을 잊었네요. 이 사실을 댓글로 말씀해주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진동 피드백 끄기

이렇게 설정하시면 찰칵 소리는 전혀 안 나고 촬영시 살짝 진동만 느껴집니다. 이 진동마저 끄고 싶으시면 카메라 앱 왼쪽 상단에서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신 후 "진동 피드백"을 꺼주시면 됩니다. 댓글로 알려주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별로 어렵지 않고 확실한 방법이지만 실수로 다른 것을 건드리거나 해당 열을 지워버리는 일이 간혹 있더라고요. 그럴 때는 맨위 상단에 "Add new setting"을 눌러 위의 열을 타이핑해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전 걱정돼서 해보진 못했지만요..

 

지금까지 갤럭시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다른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에서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의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