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굿락 활용법 -퀵패널 알림창 꾸미기

갤럭시 굿락 활용법의 두 번째 편, 퀵스타를 이용한 퀵패널 알림 창 꾸미기 편입니다. 애플의 iOS보다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일 것입니다. 자유자재로 꾸밀 수 있다는 것은 아이폰이 탈옥하지 않는 한 안드로이드만이 갖고 있는 특권 같은 것이죠. 그렇다면 퀵패널 알림 창에서 꾸밀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굿락, 퀵패널이란?

퀵패널이란 아이폰으로 치면 제어센터 같은 영역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을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면 갤럭시에 들어온 알림 창과 함께 와이파이, 진동, 블루투스, 가로/세로 모드, 비행기 모드, 손전등, 배터리 관리 모드 등 다양한 제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상단에는 시계, 배터리, 진동 소리 상태, 와이파이 연결 상태 등을 보여주는 인디케이터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굿락의 퀵스타는 이러한 퀵패널을 사용자에 입맛에 맞게 꾸며줄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갤럭시 굿락, 퀵패널 디자인 설정하기

우선 갤럭시 굿락에 들어가 퀵스카를 설치해줍니다. 아직 갤럭시 굿락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갤럭시 스토어에 들어가 "Good Lock"을 검색해서 설치해줍니다. 굿락에 들어가서 두 번째 퀵스타를 눌러 퀵스타까지 설치해주시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퀵스타의 메뉴들

굿락 퀵스타를 설치해서 보시면 크게 네 가지의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메뉴들을 통해 퀵패널의 디자인 설정과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 여부, 시계의 위치, 알림을 팝업으로 실행할 수 있는 버튼 활성화 여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선 퀵패널의 디자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퀵패널 디자인

굿락 퀵스타에는 우선 기본적으로 주어진 몇 가지 퀵패널 디자인들이 있습니다. 주어진 디자인들도 나름 괜찮아서 주어진 디자인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전반적인 퀵패널의 배경이나 아이콘의 색상이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맨 왼쪽의 + 버튼을 눌러서 자신만의 퀵패널 디자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퀵패널 자체 디자인하기

위 사진은 +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이콘 색상, 글자 색상, 배경 색상과 투명도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의 퀵패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대충 만든 것은 너무 이상하네요. 이런 데에 센스가 없어서... 본인이 색에 대한 센스가 있다면 직접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미 만들어진 퀵패널 디자인은 꾹 누르시면 편집 및 수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유롭게 디자인해보세요.

 

2.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 설정하기

이번에는 굿락의 퀵스타에 있는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를 눌러 인디케이터 아이콘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인디케이터 아이콘은 갤럭시 맨 위 상단에 갤럭시의 상태를 보여주는 아이콘들입니다. 이 아이콘은 스마트폰 사용 중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긴 하지만, 불필요한 정보들도 있습니다. 필요한 아이콘만 남겨보겠습니다.

인디케이터 요소 결정하기

위 설정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설정입니다. 통신사를 보여주는 네트워크 정보는 전부 꺼버렸습니다. 사실 별로 필요 없는 것 같아서요. 그리고 HDvoice 등을 나타내는 IMS 네트워크 아이콘도 삭제해주세요. 딱히 있으나마나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이 나오니까 배터리 이미지 아이콘도 지워서 깔끔하게 바꾸었습니다. 나머지는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남겨두었지만, 여러분께서 불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그냥 필요한 것만 남겨서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상단 메뉴를 깔끔하게 만들어보세요.

 

3. 시계 위치 설정과 "알림 팝업 실행"

그밖에 시계 위치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시계 위치"를 누르면 최상단의 시계 숫자의 위치를 옮겨줄 수 있습니다. 시계 위치는 왼쪽과 오른쪽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시계를 아예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 왼쪽에 알림들을 모아서 보기 위해 왼쪽에 있는 시계 위치를 오른쪽으로 옮긴 것을 위의 사진을 통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 편하신 대로 설정해주세요.

퀵스타의 알림 팝업 설정

퀵스타에서 알림 팝업 설정을 해주시면 갤럭시에 뜬 알림을 스마트 팝업처럼 띄워줄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중요한 알림을 확인하고 알림 내용을 팝업창처럼 띄워두고 싶으신 분들께 꽤나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해주시기 위해선 위에서 "사용"을 체크해주시고 퀵패널의 알림창에서 실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알림 팝업 실행

알림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원래는 없었던 새로운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바로 팝업 아이콘인데, 이걸 누르면 해당 알림의 내용을 팝업으로 띄워줍니다. 전 배터리 알림의 팝업을 띄웠기 때문에 배터리 관련 내용이 팝업창으로 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필요하시다면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의 굿락, 퀵스타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과정에서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에 대한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