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탁 파우치 슬리브 리뷰(맥북 프로 16인치 파우치)

탐탁 파우치 바로 맥북 프로 16인치를 위한 제품입니다. 맥북 프로 16인치를 구하게 되면서 가장 먼저 찾은 제품이 바로 파우치였습니다. 맥북을 그대로 들고 다닐 순 없었기 때문에 바로 맥북 프로 16인치를 보호할 수 있는 파우치 제품을 검색하기 시작했던 것이죠. 그중 제가 선택한 제품은 바로 H13 탐탁 파우치 슬리브입니다.


탐탁 파우치 슬리브를 맥북 프로 16인치 파우치로 선택한 이유

맥북프로 16인치를 위한 탐탁 파우치 리뷰

사실 선택의 여지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13인치와 14인치 노트북(랩탑)은 흔했기 때문에 파우치나 슬리브 종류도 다양했지만 16인치급 큰 노트북 파우치나 슬리브는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지 않았습니다. 또 저의 조건이 까다롭기도 했는데, 저의 조건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맥북의 리퍼 비용이 비쌌기 때문에 보호력이 있기를 원했습니다.

2.단순히 맥북만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충전기나 케이블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3. 디자인은 맥처럼 심플하고 단순하길 원했습니다.

 

이 조건에 따라 고른 제품이 아래의 탐탁 맥북 파우치입니다.(해당 제품은 제가 직접 구입한 제품입니다.)

 

1. 탐탁 파우치 슬리브(15.6인치)의 디자인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깔끔한 디자인을 원했습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수납력을 위해 파우치에 주머니가 굉장히 많이 달려 있어서 조금 산만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디자인 면에서 간단해 보였고, 미니멀리즘 한 특징을 보여줬습니다.

왼쪽: 탐탁 H13 파우치 / 오른쪽: 탐탁 파우치의 손잡이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블랙 색상이며 앞에 큰 주머니가 하나 있고 나머지는 별다른 주머니가 보이지 않아서 심플했습니다. 하단에는 탐탁 브랜드가 흰색 색상으로 보이며 앞 주머니에는 주황색의 포인트로 태그가 달려 있습니다. 특히 이 주황색 태그 덕분에 너무 밋밋할 것 같은 디자인에 포인트를 준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없는 것보단 낫지만 손잡이가 잡기 편하게 디자인되지는 않았습니다. 쿠션 없이 제작되어 손잡이보단 그냥 드는 것이 더 편리했습니다.

왼쪽: 코듀라 패브릭 소재 태그(출처: 탐탁) / 오른쪽: 지퍼 구성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겉 재질은 천 재질인데, 코듀라 파브릭 소재라고 합니다. 이 소재는 군용으로 개발되어 잘 찢어지지 않으며 발수성도 좋아서 맥북 제품을 보호하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인 보관 주머니의 지퍼는 2개로 어느 방향에서나 열 수 있게 설계되었고 앞 주머니의 지퍼는 한 개가 달려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보호력입니다.

 

2. 탐탁 맥북 프로 16인치 파우치의 보호력

가장 제가 중요했던 부분이 바로 보호력이었습니다. 맥북 프로를 딱히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평소 보관할 때 좀 더 안전하게 보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하지만 보호력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탐탁 파우치의 내부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맥북을 넣어 보관하는 부분의 보호력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내부에 쿠션 형식으로 엠보싱 등이  튀어 나와있어 앞 뒤로 보호력이 느껴졌는데요. 특히 측면 보호에 있어서 인상적이었는데 위 사진처럼 측면을 둘러싼 쿠션이 360도 둘러 쌓여 있기 때문에 모서리로 살짝 떨어지더라도 쿠션으로 보호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맥북프로 16인치를 넣었을 때 사진

그리고 맥북 프로 16인치가 들어갔음에도 충분하게 여유가 있습니다. 물론 제가 가장 큰 사이즈로 구입한 것이긴 합니다. 15-15.4인치 옵션과 15-15.6인치 옵션이 있었는데 전 15-15.6인치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이 정도 여유가 남으니 맥북 프로 16인치 제품용으로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만족한 부분은 수납 기능이었는데, 이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탐탁 맥북 프로 16인치 파우치의 수납 기능

그 다음 만족스러웠던 수납 기능은 바로 앞 주머니 부분에 있었습니다. 수납공간이 넉넉했고 주머니도 안에 많았습니다. 아래는 제가 실제로 넣고 다니는 물건을 넣어본 것인데요.

탐탁 맥북 프로 16인치의 내부 수납(맥북과 아이패드를 동시 수납)

위 사진처럼 안에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와 USB C 허브, 보조 배터리, 케이블을 넣었습니다. 허브와 보조 배터리는 주머니 2개에 각각 넣었고 주머니 앞부분에 케이블을 넣었습니다. 원래는 아이패드까지 보관할 생각은 없었는데 아이패드까지 보관이 되어 아이패드까지 같이 넣고 있습니다.

내부 수납력(출처: 탐탁 판매 페이지)

탐탁 페이지에서 밝히는 것처럼 아이패드를 넣지 않는다면 마우스나 충전기를 메인 수납함에 넣고 스마트폰이나 노트, 펜, 지갑 등도 수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렇게 꽉꽉 채워 넣으면 무게와 두께는 어쩔 수 없다는 점은 감안해야겠죠?

 

4. 탐탁 맥북 프로 16인치 파우치의 가격

해당 제품의 가격은 76,000원이 원가이지만 현재 10% 할인이 들어가 68,4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16인치 맥북 프로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여기에 4천 원을 추가해서 72,400원에 구입해야 합니다. 사실 일반적인 파우치에 비해선 다소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파우치들은 보호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거나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제가 말씀드린 조건에 맞는 제품은 아마 이 제품이 유일할 듯합니다.

 

혹시 이 조건에 맞는 다른 제품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사용 상의 궁금한 점도 댓글에 남겨주시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과 관련한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