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피트니스 구독 서비스 시작한다?

애플이 피트니스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입니다. 여러분들이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운동을 하는 것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관심을 가지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운동 구독 서비스? 애플에서 시작한다?

애플의 피트니스

여러분들이 이용하시는 구독서비스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아마 대부분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는 동영상 서비스일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일 것이고 혹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 우리나라의 구독 서비스로 웨이브, 왓챠 등도 있죠. 이러한 구독 서비스는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쿠팡처럼 배송을 구독 서비스화하기도 했고, 밀리의 서재처럼 책을 구독 서비스화하기도 했습니다.

 

애플은 구독 서비스도 굉장히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애플 뮤직으로 음악 스트리밍을 구독 서비스화했고 애플 TV 플러스, 뉴스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등을 통해 동영상, 뉴스, 게임 등을 구독 서비스화했습니다. 이에 이어 최근 운동 서비스를 구독서비스화하려는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 운동 서비스는 가상 피트니스, 운동 수업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아이폰과 애플워치, 애플 TV 등의 iOS 14 업데이트 코드 내부에 숨겨진 새로운 피트니스 앱이 발견되었고, 이 코드 명은 "Seymour"라고 합니다. 기존에도 애플워치 등에 피트니스 어플이 있었기는 했지만 이 활동 어플과는 별개라고 합니다. 이 어플의 이름은 "Fit" "FItness"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실내 런닝, 사이클, 조정, 스트레칭, 코어 트레이팅, 근력 운동, 야외 걷기, 댄스 및 요가 등 다양한 활동 유형에 대한 운동 수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운동 관련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 사용 중 애플워치는 해당 운동 상황을 추적하고 자신의 운동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구독 서비스는 10월에 출시될 Apple one(애플 통합 구독 서비스)와 함께 출시될 것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 구독 서비스가 과연 성공할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이미 나이키에서 제공하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은 무료로 훌륭한 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료 서비스, 게다가 운동하면 떠오르는 나이키의 트레이닝 클럽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 어플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10월 출시 이후 더 자세히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피트니스 구독 서비스가 공개되었습니다. 루머에서 언급된 것처럼 다양한 운동을 영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는데, 애플의 연동성을 이용하여 애플워치가 운동 상황을 추적하고 그 상황을 영상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피트니스 플러스라는 이 구독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조:[애플 소식] -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 운동 구독 서비스 출시!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 운동 구독 서비스 출시!

피트니스 플러스라는 애플의 운동 구독 서비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이미 애플케어플러스, 아이클라우드, 애플 뮤직, 애플 TV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등의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

sjy-itsme.tistory.com

애플에 대한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