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6세대, 디자인, 출시일, 가격 루머 정리!

오늘은 아이패드 미니 6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패드 프로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아이패드 종류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아이패드 미니만의 작고 가벼운 특징 때문에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거나 침대 위에서 들고 쓰는 용도로 많은 분들이 구입하기 때문이죠. 가격대도 꽤 가성비가 있는 편이고요. 그런 아이패드 미니가 6세대로 업그레이드가 된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변화될까요?


아이패드 미니 6, 아이패드 미니 5세대의 인기 이어갈까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루머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2019년 초에 출시되었을 때 꽤나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4세대가 2015년에 출시하고 무려 4년만에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죠. 이제 더 이상 아이패드 미니는 안 나온다던, (마치 아이폰 SE 2가 안 나온다고 했던 것처럼) 순간에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5는 작고 가벼웠지만 당시 고사양 칩셋이었던 A12 칩셋이 들어갔고 애플펜슬까지 지원, 가격도 10만 원 더 인하되면서 꽤나 큰 인기를 끌었죠. 과연 아이패드 미니 6은 이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아이패드 미니 6의 핵심, 사이즈와 디스플레이는?

맥 오타카라라는 일본 사이트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6는 기존 7.9인치의 화면에서 8.4인치의 디스플레이로 확장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2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수준으로 베젤이 줄지 않을까

이렇게 디스플레이가 확장되면 미니의 이점이 없어질 것 같은데요. 루머에 따르면 이전 아이패드 미니 5보다 베젤을 눈에 띄게 줄여 크기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디스플레이를 늘린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이미지는 나오고 있지 않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마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수준으로 베젤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니 LED가 정말 들어올까?

디스플레이에서 또 다른 가능성은 바로 미니 LED의 탑재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미니 LED 탑재가 예상된다는 전망이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12.9인치에만 탑재되었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에는 절대 탑재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6 사이즈의 비교

위 사진은 오톨라니의 아이패드 미니의 콘셉트 사진입니다. 이 콘셉트 사진이 사실일 경우 아이패드 미니는 화면 크기는 7.9인치로 유지하면서도 전체적인 사이즈는 20% 정도 작아지게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아마 무게도 더 가볍게 될 수 있겠네요. 물론 콘셉트 사진일 뿐이기 때문에 실제 아이패드 미니 6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애플의 유명한 분석가 중 한 명인 밍치 궈는 조금 더 다르게 예측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 미니 5세대의 사이즈

밍치 궈는 실제 디스플레이가 기존 아이패드 미니 5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아이폰 12 Pro Max의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6.7인치로 기존 아이폰 11 pro Max의 6.5인치보다 0.2인치가 더 커지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폰의 가장 큰 사이즈와 더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사이즈가 커질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그렇지만 아이패드 7세대의 사이즈인 10.2인치보단 작아야 하기 때문에 밍치 궈는 8.5인치와 9인치 사이의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예상 랜더링(이미지 출처: xleaks7)

블룸버그 통신 역시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가 8.5~9인치 사이의 크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존 프로서 역시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의 크기가 206.3mm X 137.8mm X 6.1mm로 기존보다 살짝 더 커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를 봤을 때 거의 크기를 유지하면서 디스플레이 사이즈만 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Mark Gurman 역시 아이패드 에어와 유사할 것이라고 전하며 "아이패드 미니 역사상 가장 큰 설계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최근 애플의 정보를 유출하는 대표적인 인물인 존 프로서가 공개한 아이패드 디자인 랜더링에서도 홈버튼은 제외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커넥터 역시 라이트닝에서 USB C로 전환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색상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색상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존 프로서는 이야기했습니다. 기존의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색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6세대도 이 3가지 색상 옵션을 유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컬러풀한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에어에서밖에 못 보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또 다른 소식에서는 스카이블루와 그린 색상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한 랜더링도 유출되었는데요. 아이패드 미니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한 만큼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한다면 소비자들이 좀 더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잠금 방식, 터치 아이디? 페이스 아이디? 그리고 스펙은?

사실 이 부분은 확실한 부분이 없습니다.

터치아이디일까, 페이스 아이디일까.

위에 존 프로서의 디자인에 따르면 페이스 아이디를 탑재할 가능성이 없지는 않으나 개인적으로 페이스 아이디 탑재는 어려울 것입니다. 페이스 아이디를 인식시키는 모듈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원가가 너무 높아질 가능성도 있고 아이패드 에어에도 제외된 페이스 아이디가 들어올 가능성도 낮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전원 버튼 터치 아이디

즉, 만약 존 프로서처럼 위의 디자인대로 출시하더라도 아이패드 에어와 동일하게 측면 전원 버튼을 이용한 터치 아이디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이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고 아이패드 미니가 크기가 작기 때문에 들고 쓰다가 전원 버튼에 손을 뻗기도 좀 더 간편해보이기도 하죠.

 

그밖에 칩셋 예측은 확실하진 않지만 A14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이 꽤나 있었습니다.

 

존 프로서의 예상 아이패드 미니 랜더링

존 프로서 역시 아이패드 미니가 A14 칩셋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셀룰러 모델은 5G 통신망을 지원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위 렌더링이 맞다면 애플펜슬은 2세대 애플펜슬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이패드 미니 버전의 작은 애플펜슬이 호환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만약 이게 사실이면 펜슬을 또 사야 하는...?)

애플펜슬 1세대와 2세대(애플인사이더)

애플 인사이더에서도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할 가능성을 제기했으므로,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존 프로서가 틀리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이 정보를 신뢰하고 말고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전 해외 루머가 있으면 옮겨드릴뿐...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출시일과 가격은 어떻게 될까?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강력한 출시 예정일은 아마 2021년 3월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역시 2019년 3월에 출시한 바 있습니다. 혹은 2020년 10월이나 11월쯤에 좀 이르게 출시할 수도 있으나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10월~11월쯤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출시하고,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2021년 상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했으니 상반기면 3~4월이 유력할 것입니다. 

 

루머와는 달리 4월 이벤트에서도 아이패드 미니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추후 출시일에 대한 다른 소식이 있다면 글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5세대와 가격이 동일할 것으로 예측

가격 정보는 아직 확실히 나온 것은 없지만 현재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399달러, 아이패드 에어 3세대가 499달러인데 인상되더라도 아마 이 사이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Tom's guide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 6는 이전 5세대와 같은 가격을 유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환율 계산에 차이를 두지 않는다면 49만 9천 원, 대략 50만원 정도에 64기가 제품이 출시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이패드에 대한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