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폰, 아이패드에 무료 폰트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이미 지난 글에서 Right Font를 활용해 나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폰트 설치하기를 해봤는데요. Right Font가 유료인지라, 무료 어플을 활용해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오늘은 소개할까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하면서 아이폰, 아이패드 작업 시에 더 예쁜 폰트들을 활용해 보세요!

 

1. 아이폰, 아이패드에 무료 폰트 설치!

참고로 이 폰트는 아이폰에 있는 시스템 폰트들이 바뀌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스템 폰트 전체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필기어플인 굿노트, 노타빌리티와 키노트, 넘버스, 페이지스 등 폰트 선택이 가능한 어플들에서 폰트를 추가해 주는 것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대표적인 필기 어플인 굿노트와 노타빌리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 아이패드 필기 어플, 굿노트 노타빌리티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눌러주세요!!!

 

아이폰,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정말 많은 영어 폰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한글 폰트는 따로 제공하고 있지가 않은데요. 하지만 우리는 iFont 어플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을 무료로! 설치해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2. iFont 어플로 무료로 아이폰에 폰트 설치하기

아이폰에 폰트를 설치하기 위해 우선 iFont 어플을 다운받아 주셔야겠죠? 해당 어플은 무료이니 부담없이 받아주세요. 앱스토어에 들어가 iFont를 찾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어플 설치를 해주시면 우선 당장은 이 어플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마땅히 있지 않습니다. 그냥 설치하신 후 나와주신 뒤 자신이 다운받고 싶은 폰트를 찾아줍니다. 네이버에 무료 폰트라고 검색을 해도 많이 나오고요.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를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왼쪽: iFont / 가운데: 눈누 무료 폰트 사이트 / 오른쪽: 눈누 폰트 사이트의 무료 폰트들

네이버에 무료 폰트 다운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눈누 무료한글폰트 사이트"가 있는데요. 여기에 들어가 봅니다.(꼭 이 사이트가 아니어도 괜찮아요!) 어쨌든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찾아 들어갑니다. PC 버전으로 들어가면 네이버 나눔 글꼴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더라고요. 하지만, OTF 형식이 아니라 설치 파일 형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눈누 사이트가 설치하시기엔 더 편하실 겁니다. 우선 이 사이트에 들어가 주시면 위 캡처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다양한 폰트가 있는데, 저는 "교보 손글씨"를 예를 들어 설치하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캡처 순서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1. 교보 손글씨를 누른다. (원하는 폰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 교보 손글씨의 경우 교보 사이트로 연결되었는데요. 맥용 OTF로 다운받아 줍니다. 

3. 다운로드 하시면,  사파리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이 활성화되며, 폰트 파일이 다운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굳이 실행시키실 필요는 없구요. 아까 설치했던 iFont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어플이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지만, 정말 쉬운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그리고 아예 모르시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iFont 어플 사용법을 알려드리니, 아래의 순서를 따라서 iFont를 통해 폰트 설치를 진행하시면 쉽습니다.

우선 어플을 실행한 후 하단 메뉴에 있는 "font Finder"를 눌러줍니다. 거기에 위에 있는 "Open Files"를 눌러주시면 최근 항목들이 나와요. 가장 최근에 다운받은 "Kyobo Handwriting"이라는 파일이 보이시죠? 영어 이름으로 나오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면 됩니다. 가령 배달의 민족 주아체는 "BM JUA" 등으로 나오니 눈치껏 찾아주시거나 아니면 다운받으실 때 이름을 기억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해당 파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시 하단에 있는 "Installer"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까 우리가 다운받은 폰트가 보이게 됩니다. 전 실수로 2개를 받아서 2개가 뜨는데요. 여러분은 아마 하나만 뜨실 겁니다. 그리고 그 옆에 있는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만약 여러 개를 한꺼번에 설치하시려면 위쪽 상단에 "Select"를 누르셔서 여러개 중복 선택 후 폰트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될 때 웹사이트가 뜨면서 "구성 프로파일을 다운받으려고 합니다. 이 동작을 허용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봅니다. 여기에서 허용을 눌러주세요. 혹시 서버 오류 등으로 안 된다고 뜰 때가 있었는데 몇 번 더 시도하다보면 설치가 되더라고요.  허용을 눌러주시면 "프로파일이 다운로드됨"이라고 뜨고 "설정 앱"에서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우린 설정 앱을 켜줍시다.

 

설정앱에 들어가보면 본인의 프로필 밑에 "프로파일이 다운로드됨"이라는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그럼 거기 메뉴를 눌러주시고 설치 메뉴가 뜨면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고 암호를 입력하시고 계속 설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 혹시 제 아이폰 암호가 4자리인 것이 궁금하시나요? 6자리 암호 쓰기가 귀찮으셔서 4자리 암호로 바꾸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아이폰의 암호 6자리 입력하기 귀찮으시면 이 글을 확인해주세요!!

 

아이폰의 암호 잠금 팁!(비밀번호 4자리? 사이트 앱 암호 찾기?)

안녕하세요. IT 정보를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아이폰의 암호와 보안입니다. IOS는 폐쇄적인 운영체제라서 바꿀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어보이지만 은근히 다양��

sjy-itsme.tistory.com

 

여기까지 오시면 아이폰 무료 폰트 설치는 끝났습니다. 이렇게 설치된 폰트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굿노트, 노타빌리티, 페이지스, 넘버스, 키노트 등 폰트를 활용한 작업을 하는 어플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어플에서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은 이전에 Right Font 어플 관련 글에서 다룬 바가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 설치한 폰굿노트, 노타빌리티의 기본 폰트로 설정하는 방법도 다루었으니 꼭 읽어보세요!

 

[애플 꿀팁] - 굿노트, 노타빌리티에서 기본 폰트 설정 바꾸는 것은 이 글을 눌러주세요!!!

 

아이폰 폰트 바꾸기 가능?, 아이폰, 패드에서 글씨체를 다운받자!

안녕하세요. IT 정보를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아이폰에서 폰트를 다운받고 바꾸는 방법입니다. IOS에 있는 모든 글씨체를 바꿀 순 없지만 폰트를 변경할 수 있

sjy-itsme.tistory.com

 

지금까지 자신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폰트를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글만 보시면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 정말 쉽습니다. 해당 어플만 다운받고 거기 어플이 하라는대로만 하셔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무료로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를 해보세요. 특히 굿노트나 노타빌리티를 쓰시는 분들은 예쁜 메모가 가능하니, 다양한 서체를 활용하여 본인만의 필기 노트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지금까지 IT 정보를 전달하는 IT’s me(잇츠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다른 애플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들을 살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