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디 메일 변경하는 방법. 원하는 메일로 바꾸기

애플의 아이디 메일을 다른 메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요새는 계정이 전부 이메일로 되어 있죠. 하지만 처음에 별생각 없이 만들다 보면 쓰지도 않는 메일로 만들었다가 해당 계정에 대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메일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럴 때 본인이 자주 쓰는 메일로 바꾸어주면 좋겠죠?


애플 아이디를 다른 이메일로 바꾸는 방법 알아보기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제가 전혀 쓰지 않는 메일로 했다가 애플에서 보낸 주문 메일을 확인하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사태를 막기 위해서 전 메일 주소를 제가 자주 사용하는 메일로 바꿔주려고 하는데요.

 

 

 

우선 첫 번째 순서로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애플의 아이디를 관리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드린 링크 클릭이 불안하시다면 직접 appleid.apple.com이라는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appleid.apple.com/

 

Apple ID

Your Apple ID is the account you use for all Apple services

appleid.apple.com

애플 아이디 관리 페이지

들어가셨다면, 우선 먼저 기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이렇게 여러분의 개인 계정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맨 오른쪽에 있는 Edit을 눌러주세요!

 

눌러보시면 Change Apple ID라는 항목을 보실 수가 있어요. 이것을 누르면 메일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메일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자주 쓰시는 메일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전 기존 아이디 이메일로 스팸이 너무 심하게 와서 아예 새로운 메일을 만들어서 등록했습니다.

 

Continue를 누르면 등록해 놓은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한 통옵니다. 만약 신청한 게 아니라면 암호를 변경하라고 하는데요. 우린 신청한 게 맞으니까 이 인증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위처럼 새로운 아이디로 바뀌었다고 나오면서 아이디가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이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디만 바뀐 것이기 때문에 암호는 그대로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아이디가 바뀐 다음엔 뭘 해야할까?

바꾼 후에 딱히 뭘 해줘야 하진 않더라고요. 대신 바꾸면 설정 앱에 숫자 알림 1이 떠서 변경 사항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아이패드 설정앱

들어가시면 애플 아이디 설정 업데이트 항목이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니까 계정의 일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제가 일부러 안 하고 계속 썼는데 기본적인 사용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혹시 모르니 그래도 계속 버튼을 눌러 재로그인을 해주세요. 암호는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도 기기에 쓰인 아이디는 그대로 나오더라고요. 바꾼 아이디로 바꾸고 싶으시면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셨죠? 손쉽게 애플 아이디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