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아이폰 바꿔서 재연결하려면?

아이폰 12가 출시하면서 애플워치를 재연결해야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만약 아이폰을 바꿔서 자신이 기존에 쓰던 애플워치를 연결하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요? 


애플워치, 아이폰에 재연결하기

애플워치 새로 연결하기

애플의 강점은 바로 연동성에 있기 때문에 기기를 바꾸더라도 크게 뭐 해줄 것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마이그레이션을 통한다면 기존에 쓰던 아이폰과 완벽하게 똑같이 만들어주기 때문에 쓰던 폰 그대로 쓸 수가 있죠. 아이클라우드로 기본 데이터 역시 전부 동기화됩니다. 딱 하나 다시 설정해줘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애플워치인데요. 아래에서 애플워치를 초기화해 새로 구입한 아이폰과 연결해보겠습니다.

 

1. 애플워치, 초기화하기

새로운 아이폰에 애플워치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존 아이폰과 연결부터 해제해야 합니다. 연결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실행하면 아래 하단 메뉴 중 "나의 시계"를 눌러주면 여러가지 기본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왼쪽 상단 위에 "나의 시계"를 눌러줍니다. 나의 아이폰에 등록된 시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자신의 시계가 나온다면 오른쪽에 있는 i 표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메뉴에 "Apple Watch" 연결 해제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 애플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암호를 입력하면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려주면 애플워치를 백업합니다. 애플워치의 기존 정보들을 저장하는 것인데, 애플워치의 블루투스 연결 정보, 애플페이 관련 정보, 메시지를 제외하고 모두 백업해줍니다. 애플워치를 새로 세팅하고 싶지 않다면 여기서 백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이 과정을 거치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 애플워치 재연결하기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재연결하는 것은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해주면 됩니다. 우선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가까이 연결해줍니다.

 

애플워치와 아이폰 연동시키기

이렇게 가까이 갖다대면 애플워치와 아이폰이 연결할 수 있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계속을 눌러주면 애플워치에 특이한 무늬가 생겨나게 되고 이를 뷰파인더에 맞게 정렬하면 애플워치와 연동이 시작됩니다.

 

백업에서 복원하기

연결에 성공한다면 왼쪽 손목인지, 오른쪽 손목인지 등을 결정한 후에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를 끝내고 원래 애플워치 백업해놓은 것을 복원할 것인지 아에 새로운 애플워치로 설정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우리는 백업을 해놨기 때문에 "백업에서 복원"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백업 목록이 보이는데 이 중에 자신이 원하는 백업을 선택하신 후에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해주시면 새로운 아이폰에 애플워치를 썼던 그대로 다시 연결해줄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물론 애플워치도 새롭게 꾸며주고 싶다면 "새로운 애플워치로 설정"을 눌러주시면 되겠죠? 여러분에게 맞는 애플워치 세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와 아이폰에 대한 또 다른 유용한 소식들이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